16 기업하기 좋은 동구

기능성 섬유로 세계를 향해 도약하는 (주)젠텍스


기능성 섬유로 세계를 향해 도약하는
(주)젠텍스



디자인 원단 생산부터 기능성 섬유 연구까지 섬유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이 동구에 있다. 500만 불 수출탑, 국가품질 명예명장 등을 수상하며 대구·경북 대표 섬유기업으로 부상한 (주)젠텍스를 만났다.


높은 수준의 디자인과 뛰어난 품질의 원단을 전 세계로 수출하는 대구·경북 섬유 산업 대표 기업 (주)젠텍스. 2002년부터 홈패션 및 패치워크 원단을 생산해 미국, 유럽, 호주 등 20여 개국으로 수출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주)젠텍스 이종선 대표는 한국미술협회 정회원인 프로 화가이자 여성 CEO다. 3천여 종 이상의 자체 제작 디자인 원단으로 전 세계의 바이어를 매혹시켰다. 500만 불 수출탑 수상, 정부가 최고 기술인에게 수여하는 국가품질 명예명장도 받았다. (주)젠텍스의 강점은 아름다운 디자인뿐만 아니라 품질에서도 드러난다. 유해 물질을 차단하는 제품을 생산하며 미세먼지부터 코로나19 사태까지 (주)젠텍스의 기능성 섬유가 빛을 발하고 있다.


저가의 중국산 면직 원단이 아닌, 우즈베키스탄 목화농장 및 면직물 공장에서 생산되는 우수한 품질의 원단을 사용한다. 2015년에는 연구개발 부서를 조직해 기능성 IoT융합 섬유제품을 연구하고 있다. 또한 (주)젠텍스는 2019년부터 동구 청년드림빌리지 사업에도 참여해 실력있는 동구 청년들을 고용하며 한 단계 더 발돋움하고 있다. 꾸준한 품질 관리와 탄탄하게 키워온 경쟁력으로 섬유산업을 이끌어가는 (주)젠텍스의 행보가 기대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