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 팔공메아리 뉴스

팔공메아리 뉴스


팔공메아리 뉴스는 동구의 구정소식을 쉽고 빠르게 전달합니다!


효목2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 박차
동구가 효목2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재도약에 나선다. 3월 초 ‘효목마을 주차장 및 복합근린허브센터’ 복합화를 골자로 한 수정안을 결정짓고, 20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본격적으로 세부사업 추진에 들어간다. 기존 사업 가운데 주민들의 수요가 없는 자율주택 정비사업을 제외하고, 복합근린허브센터, 실버커뮤니티 및 마을마당 쉼터, 효목마을 공영주차장, 마을공원 및 지하주차장 조성, 효목로 골목경제 활성화, 골목길 정비, 주민 역량 강화 사업의 총 7개 추진사업을 담았다. 최종안은 6월경 국토교통부의 변경승인 예정이다.



동구 도동문화마을 도시재생 커뮤니티센터 건립 착공
지난 1월, 동구가 8월 완공을 목표로 ‘천연기념물 ONE 도동문화마을 조성사업’의 핵심시설인 커뮤니티센터 착공에 들어갔다. 11억 원을 투입, 주민들과 방문객들을 위한 거점시설로 활용한다. 지상 2층 규모로 1층은 로컬푸드 직매장과 마을회의실 등 커뮤니티 공간으로, 2층은 도동 측백수림 홍보관, 마을카페로 구성된다. 2층 전면은 측백수림이 한눈에 보이는 테라스 겸 전망데크로 꾸며진다. 배기철 동구청장은 “도동문화마을을 커뮤니티센터 중심으로 활성화시켜 동구의 새로운 관광자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동구 대학생 행정 인턴 아이디어 간담회 개최
지난 2월 17일 동구청 소회의실에서 2020년 겨울방학 대학생 행정 인턴 아이디어 간담회를 가졌다. 대학생 행정 인턴들은 동구 대표 축제 개발 방안으로 ‘동촌 돗자리 영화제 제안’ ‘특색 있는 랜드마크 조성’ ‘페스티벌 개최를 통한 동촌유원지 활성화 방안’ 등 공직 체험을 통해 느낀 점이 반영된 혁신 아이디어를 발표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배기철 동구청장은 “대학생 행정 인턴 근무를 통해 지역 현안에 대해 좀 더 관심을 가지고, 더 나아가 사회에 진출했을 때 지역 발전을 위한 역량을 함양하였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