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 팔공메아리 뉴스

팔공메아리


팔공메아리 뉴스는 동구의 구정소식을 쉽고 빠르게 전달합니다!



동구 ‘디지털에 반하다’ 주민 정보화교육 운영


동구는 동구민을 대상으로 팔공정보문화센터 정보화교육장(효신로 34)에서 13개 과정의 주민 정보화교육을 무료 운영한다. 특히 올해는 주민 설문조사를 통해 스마트폰 활용반 증설, 자격증 취득반 신설 등 수요자 중심 맞춤형 교육을 강화했다. 지역주민의 정보 격차 해소를 위한 동구의 노력은 지난해 대구시 어르신 IT 경진대회 금상 수상 등 각종 대회 수상자를 배출하는 결실을 맺었다. 교육장 PC, 책상 등 노후 물품을 교체, 환경 개선으로 주민 만족도를 높인 동구는 체계적인 정보화 프로그램으로 주민들의 신청을 기다리고 있다.





‘2020년 무료상담실’ 맞춤형 무료 법률 상담 서비스 제공


주민 권리 보호에 필요한 양질의 법률 상담 서비스 제공을 위해 동구는 ‘2020년 무료상담실’을 운영한다. 매주 월·목요일은 법률, 매월 첫째 주 월요일은 부동산, 셋째 주 월요일은 노무, 둘째·넷째 주 월요일은 세무 상담을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동구청 종합민원실 내 상담실에서 진행한다. 2012년 무료 법률상담 서비스를 시작해 상담 신청이 꾸준히 증가, 작년에는 600여 명이 이용했다. 법률지식 부족과 경제적 어려움으로 법적 대처에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을 위해 동구는 맞춤형 무료 상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2020년 동구 민방위 교육 강사 위촉


지난 2월 12일 동구는 전문 지식과 강사 경력을 갖춘 민방위 강사 9명을 위촉했다. 강사들은 지역민방위대장 및 1~4년차 민방위 대원 8,100여 명을 대상으로 기본 교육을 비롯해 화생방, 인명구조, 재난안전 교육을 실시한다. 올해 민방위 교육은 지진, 화재 등 민방위 사태 발생 시 대처 능력과 생활 속 안전사고 예방 및 대응 능력 함양을 위한 실습 위주로 구성되었다. 배기철 동구청장은 “사회 국가적 재난 위기 대응 민방위 대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실질적인 교육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