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 동구는 지금

① 동구 친환경 LED 전자게시대 설치 ② 35개 기관상에 빛나다


동구는 지금①


불법광고물 Down, 도시미관 Up
동구 친환경 LED 전자게시대 설치

태양광 패널이 부착된 LED 전자게시대를 비롯해 올해부터 불법광고물 자동경고 발신 시스템 도입, 불법 현수막 수거 전담팀 선발 등 효율적 시스템으로 멋진 동구로 한 발 더 도약한다.



LED 전자게시대로 동구를 깨끗하게

동구가 LED 전자게시대를 설치하고 지난 1월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현수막, 전단 등 불법광고물을 줄여 도시미관을 개선한다. 동대구역네거리, 파티마삼거리, MBC네거리, 효목네거리, 입석네거리 5곳에 설치된 LED 전자게시대는 구·시정 홍보, 공익광고, 관내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홍보를 통해 주민 알권리를 충족시킨다. 특히 상단에 설치한 태양광 패널로 자체 전기를 생산 해 친환경적 매체로 평가받고 있다.


적극 행정으로 살기 좋은 동구 만들기~

동구는 주민의 생활 불편을 야기하는 불법광고물을 줄이기 위해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했다. 안전사고 발생 우려가 높은 현수막 수거를 위해 현수막수거 전담팀을 사전 공개 모집하여 운영한다. 또한, 광고물에 적힌 전화번호로 자동 전화를 걸어 영업을 마비시키는 행위는 ‘불법광고물 자동경고 발신 시스템’을 사용해 차단한다. 동구는 앞으로도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전략을 다할 계획이다.




-


동구는 지금②


행정 잘하는 동구!
35개 기관상에 빛나다

동구는 대형 국·시책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고, 보건, 일자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구민들이 몸소 체감하는 정책을 펼쳤다. 지난해에는 35개 기관상을 수상하며 행정 잘하는 지자체로 평가받았다.


대형 사업부터 불편 개선까지, 동구의 일등 행정!

지난해 35개 기관상을 수상하며 희망찬 2020년의 발판을 마련한 동구. 지역사회통합건강증진사업 보건복지부 장관상,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고용노동부 장관상, 주민생활 혁신사례확산 지원사업 우수기관 행정안전부 장관상 등 중앙기관 평가 16건, 대구시 및 민간기관 평가 19건으로 값진 구정 성과를 이룩했다. 지난 1월 동구는 행정안전부 ‘적극 행정선도 자치단체’로 선정됐다. 상수도 요금체계 개선으로 대구 20만 개 기업에 혜택을 준 것을 비롯해 문화누리카드 재충전 시스템 개선에 나서 동구민뿐만 아니라 전국 이용자의 불편을 해결했다는 평가다.
동구는 올해도 과감한 도전과 혁신으로 새 시대를 열어나간다. 명품 주거와 창업 중심 ‘동대구생활권’문화관광 1번지 ‘팔공산생활권’, 첨단산업과 주거문화가 만나는 ‘안심생활권’, 정주여건이 대폭 개선되는‘대구혁신도시’ 등 동구 생활권역별 특성에 맞는 발전 계획을 수립했다. 또한 문화예술, 복지 등 체감형 공공서비스를 추진해나간다. 행정 추진 시스템 정비, 행정에 대한 높은 이해도 등을 바탕으로 다양한 혜택이 구민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선순환 체계 마련에 집중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