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 팔공메아리 뉴스

팔공메아리 News


팔공메아리 뉴스는
동구의 구정소식을 쉽고 빠르게 전달합니다!



동구, 2019년 청렴도 측정 결과 ‘맑음’

국민권익위원회가 전국 609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하는 ‘2019년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 결과, 동구의 종합청렴도는 지난해보다 1단계 상승해 2등급을 받았다. 이는 해당기관과 업무 관련 경험이 있는 주민과 내부 소속직원을 대상으로 부패경험·인식, 조직 내 청렴 문화 등에 대한 설문조사와 부패사건 발생현황 등을 종합해 1~5등급으로 구분하는 청렴도 측정에서 내·외부 청렴도가 상승하고 감점요인인 부패지수가 없었기 때문이며, 공무원 의식 개선을 위한 청렴교육의 성과라고 분석된다.





6년 연속 행정서비스 최우수기관 ‘멋진 동구’

동구가 ‘2019년도 행정서비스헌장 운영실태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행정환경 변화와 구민들의 행정요구를 적극 반영하여 행정서비스헌장 운영계획을 수립, IoT 활용 미세먼지 측정·알림서비스 제공, 법률·세무·노무·부동산 무료 전문상담실 및 야간 종합민원실 운영, 직원 CS 교육, 미소친절day 캠페인 등 고객 만족과 감동 행정을 실천하여 고객만족도조사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 앞으로 동구는 서비스 역량 강화로 구민 중심 행정서비스 개발 및 고객감동 행정서비스 실천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따뜻한 온열의자에 앉아보세요~

동구는 어르신 등 교통약자가 많이 이용하거나 유동인구가 많은 관내 시내버스 정류장 4곳(동구청 앞·건너, 아양교역 1번·2번 출구 버스정류장)에 온열의자를 설치했다. 고효율 탄소 소재 발열체가 내장되어 소량의 전기로 최고 40도까지 열을 내는 온열의자는 실외 온도가 섭씨 18도 이하로 내려가면 자동으로 작동하고, 시내버스 운행시간에 맞추어 새벽 5시부터 밤 11시까지 운영된다. 주민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한 동구의 세심한 노력은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다.




top